NET 01; step by step

그림들 2007. 8. 21. 15:57 posted by 긴정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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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umberman에 가서 미스터 놀리(noli)를 만나 사용 브릭몰딩들.  $ 1.10/foot 이다.  가격도 좋고 스트레치바를 만든다는 것이 작품의 뼈대부터 손을 대는 느낌이다.  그러니까 저 상태의 나무들의 나의 첫번째 미디엄인 셈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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열심히 전기 톱으로 하루 종일 썰어서 뽑아낸 스트레치 막대들.  쟤네들 4개를 90도 자의 도움을 얻어 땅에 가지런히 눠여놓고 나무풀로 붙이면 스트레치바가 하나 나온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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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기가 비슷한 것들끼리 쌍을 맞추어 놓았다.  쌍이 되면 별개의 스트레치바에서 그럴듯한 육각형 모양으로 설설 느낌을 뿜어내기 시작한다.  그러니까 잭슨 폴락의 행동과 흡사한 패턴이 보여지는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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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닥에 주루루루 놓여져있던, 칼 앙드레(Carl Andre)에서 에바 헤세(Eva Hesse)의 다닥다닥하게 간질간질한 폐쇄 공간으로 스트레치바들이 변화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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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크로 크리스토퍼; 스트레치바들을 모두 하얀색 린넨으로 둘러싼다.  그리고 썸택(thumbtack)이 다리가 되어서 수직 마이크로 크리스토퍼가 완성된다.  다른 레이어를 들여다보면 이로써 작품의 뼈대 즉 구조가 완성되는 셈이다.  뼈대는 패널 사이의 공간과 반응하고 조화한다.  

남아있는 작업은 표면 구조와 질; 이 때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조종된 사진 이미지가 적극적으로 연관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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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품의 물질적이며 촉각적인 구조와 시각적이고 유사현실적인 폼과 칼라들이, 마치 사람 몸의 피부가 뼈와 근육으로 대변되는 몸의 구조을 둘러쌓는 것처럼, 구조의 성격을 표면적으로 변화시킨다; 보이는 것과 가로 막는 것의 관계-가로 막는 것만 눈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직관적으로 물건이 만들어진 과거를 바라볼 수 있는 이해력에서 발생한다.  그리고 뼈대 구조의 커다란 부분인 패널과 패널 사이의 좁고 긴 공간이 구조를 인식하도록 물질적으로 에너지를 퍼뜨린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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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조를 둘러싸고 표면이 발전하는 하면서 둘 사이의 관계와 에너지가 바뀌어지는, 융합되는, 폭발되는 모습이 매력적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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